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엠엘(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페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회원과상품용역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고 합니다)을 거래함에 있어서 회사가 제공하는 충전서비스, 결제서비스, 선물서비스, 출금서비스, 중계서비스 등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중인 회원 중에서 회사와 별도 가맹점 관계가 아닌 자를 말합니다.
4. “가맹점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중인 회원 중에서 회사와 별도 가맹점계약이 되었고, 자신의 상품 등등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한다.
5. “중개서비스이라 함은 가맹점회원이 제공하는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하여 상품 등등을 판매하여 결재 할 수 있게 API등을 제공하여 시스템을 연동 하는 것을 의미 한다.
6. “포인트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이 위해서 계좌이체를 통하여 획득된 포인트를 말한다.
7. “본인인증이라 함은 회원가입 후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하여 실명인증 하는것을 말한다.
8. “계좌인증이라 함은 본인인증된 명의로 개설된 계좌정보(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계좌번호, 계좌은행명)을 입력하여 서비스이용할 수 있는 계좌를 등록 하는것을 말한다.
9. “계정인증이라 함은 위 본인인증계좌인을을 통들어 말한다.
10. “플래폼이라 함은 서비스이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을 말한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의 웹 앱에 대한 접근 및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 일부 특정 서비스의 경우 본 약관이 아닌 회사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약관이 적용됩니다(자세한 안내는 각 서비스 영역에 별도 표시).
회원은 회사의 웹 앱에 접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앱 내의 서비스 초기 하단 화면 등에 본 약관을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소비자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등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로부터 30일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E-mail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관련법령과의 관계)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전자서명법, 전자거래기본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5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충전서비스 : 본인인증과 계좌인증을 이후 인증된 계좌를 이용하여 계좌이체를 진행하여 포인트를 충전 하는것을 말한다.
2. 선물서비스 : 서비스 회원 상호간에 보유중인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 있다.
3. 출금서비스 : 서비스에서 회원이 보유중인 포인트를 인증된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다.
4. 결제서비스 : 가맹점회원이 온라인/오프라인 을 통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을 회원이 구입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그 대가를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중계서비스를 총칭합니다.
 
6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본인이 직접 정상적인 절차에 의하여 포인트를 획득하여 해당 포인트를 상호 간에 선물을 하거나, 원하는 가맹점의 온/오프라인에서 상품 등을 포인트를 이용하여 결재하여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플랫폼을 제공할 뿐 해당 포인트를 이용하여 구매하는 상품 등의 구성 요소는 회사는 알 수 없으며, 관여하지도 않는다. “회원과의 모든 서비스이용에 있어서 책임을 당사자인 회원들이 스스로 부담한다. 어떠한 경우도 회사에 문제 제기를 하지 않는다.
 
7 (서비스 이용절차)
서비스가 제공하는 플래폼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플래폼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서비스는 이를 이용신청으로 보고,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본조항 제1항에서 플래폼아닌 가맹점의 제공하는 페이지를 에서 중계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이럴경우 약관동의는 계정인증할 때 동의하면 서비스는 이를 이용신청으로 보고, 승락함으로써 성립합니다.
계정은 본인인증 기준 1인당 1개의 계정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은 계정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제1항의 이용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그러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약관 제16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후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과, 해당 인증된 명의의 계좌를 통한 계좌인증(계좌번호, 은행정보)을 기입하여 계좌인증까지 완료한다
모든 거래(충전서비스, 출금서비스)는 제4망에서 인증된 계좌만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야되며 그외 편접을 이용할 경우 모든 책임을 당사자에게 있다.
 
8 (이용신청 및 거부)
서비스는 이용신청자가 서비스가 정한 가입양식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아이핀, 휴대폰 인증 방법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서비스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9세 미만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이 약관 제9조에 기하여 서비스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이 약관 제16조에 기하여 서비스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6.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서비스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이용계약의 종료)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서비스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 제107항에 따라 서비스가 회원의 정보를 보존하고 있는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회원은 기존에 사용하였던 계정으로만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해지
1.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에게 제84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매매에 부적합한 판매등록 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포인트를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직거래 등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사기 등 범죄를 유발 한다고 서비스가 판단하는 행위
) 타인의 ID를 도용한 경우
)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
2. 이용계약은 서비스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서비스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계정관리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서비스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서비스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서비스의 의무)
서비스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서비스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서비스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회원의 원활한 상담 및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상담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회원 자신의 정보 열람 및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서비스는 계정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서비스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서비스는 동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1.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통신비밀보호법등 국가기관의 법령에 의한 자료제공요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서비스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서비스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 및 운영방침에 의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보관 및 파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서비스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서비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s://payp.kr)에 공개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 계정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반영하지 않거나, 오기입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피해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계정 및 비밀번호(비밀번호 및 본인인증서비스를 통한 각종 인증번호 포함, 이하 "비밀번호"라고 합니다.)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계정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서비스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운영방침 ,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야 하며,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는 서비스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12 (서비스 와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서비스가 제공하는 종류는 회원가입, 계정인증, 충전서비스, 출금서비스, 선물서비스, 결재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서비스는 회원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중개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가입, 선물하기, 결재서비스, 페이연동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포인트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계정과 비밀번호를 통하여 중개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중개서비스가 제공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포인트를를 선물하거나 결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서비스가 마련한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중개서비스에서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3 (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위 제12조 각 항의 서비스 이용에 관해 필요한 사항은 서비스가 정하여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 및 이용안내 게시판 또는 별도의 내용으로 공지합니다.
서비스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일 7일 이전에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다만, 급박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을 공시하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14 (부가서비스)
서비스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이외의 추가제공서비스로 자체적인 서비스 개발 및 타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회원들에게 신규 도입,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5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서비스 제공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될 때 에는 이를 신속하게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 비상 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위 제항 각호의 경우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단 시 서비스는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7 (회원의 등급 관리)
서비스는 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을 위하여 등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의 등급은 거래의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회원 등급은 거래 횟수를 기준으로 기간별로 구분하여 부여합니다.
 
18 (계약의 성립)
서비스는 충전 및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구매하는 경우
- 기타 충전 및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승낙이 제19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9 (수신확인통지)
서비스에서 충전한 포인트에 대한 문자로 관런 금액을 통지 한다.
 
20 (환불)
서비스는 이용자가 충전 한 금액에 대해서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환불 신청이 가능 하다.
 
21 (대리 및 보증의 부인)
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거래장소를 제공함으로 포인트를 선물하거나 충전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서비스는 회원이 게재하는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거래와 상관없는 내용 게재 및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서비스에 연결(하이퍼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서비스서비스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서비스는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22 (거래보호 서비스)
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본인확인절차를 이용하여 거래보호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거래보호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서비스가 중개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중개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중개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서비스는 거래취소,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중개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중개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서비스가 중개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는 중개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23 (중개서비스 이용자의 의무)
포인트를 판매(구매) 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등록 양식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판매(구매)를 목적으로 제출한 포인트 대한 설명에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서비스가 정하는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 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등록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형법 및 각종 법률 또는 규정에 의해 거래가 불가능한 포인트를 거래 할 수 없습니다.
기타 운영자가 판단하여 서비스의 서비스와 적합하지 않은 거래라 판단되면 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중개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사고 중 안전 거래 방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세한 안전거래 방법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거래 시 발생되는 모든 수수료 및 제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경우 회원은 당사자와 거래로 인한 위험이 없다고 스스로 판단하였을 경우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스스로 결정한 거래에 의해 발생하는 사기 등의 피해에 대하여 서비스는 책임이 없습니다.
중개서비스 이용 거래의 반품 및 환불은 거래 당사간의 합의에 의하여 진행하며, “서비스는 당사자간의 합의, 반품, 환불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24 (판매자의 의무)
서비스로부터 구매자의 포인트 대금 결제 확인 및 포인트 인도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포인트를 안전하게 인도할 의무가 있습니다.
판매자는 포인트 전달 시 구매자 정보를 확인하여 정확하게 전달 해야 하며, 잘못 전달한 포인트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 전달을 하지 않거나, 포인트 전달 지연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특별한 사유 없이 포인트 전달을 지연시킬 경우 운영자 판단으로 거래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 판매자의 허위 정보로 인하여 발생 되는 모든 사항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판매자가 구매자의 응찰 상황에서 판매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서비스에 판매불능 신고를 해야 합니다. , 이경우에는 제16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25(구매자의 의무)
구매자는 판매자가 안전하게 포인트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정확한 구매자 정보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거래 시 구매자의 잘못된 정보 기재 및 허위 정보 기재에 따라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구매 포인트에 대한 반품 및 환불은 거래 당사간의 합의에 의하여 진행하며, “서비스는 당사자간의 합의, 반품, 환불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구매자가 판매자의 거래에 응찰한 상황에서 구매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서비스에 구매불능 신청을 해야하며 이 경우 제16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26 (구매거부 / 판매거부의 신고, 신청 및 처리 절차)
구매자와 판매자는 거래 상대방의 정당하지 못한 구매거부, 판매거부 행위를 서비스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에는 신고 및 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며 신고가 없을 경우 서비스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는, 신고하기를 통하여 상대방에 의해 서비스에 접수된 판매거부, 구매거부 신고 내용에 대하여 의견 진술의 기회가 있으며, 이는 신고가 서비스에 접수된 후 3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신고 접수 후, 의견 진술이 없을 경우 서비스는 상대방의 신고 내용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거래 종료하며, 상대방의 신고에 대하여 의견 진술을 한 경우는 운영자가 판단하여 제16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 및 판매자가 자진해서 구매거부 및 판매거부를 신청한 경우에는 제16조에 의거하여 제재 받을 수 있으며, 등록된 게시물은 거래 취소가 됩니다.
판매자의 구매자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응찰 후 거래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2. 구매자가 입금을 약속한 후 정해진 입금시간이 지났을 경우
3. 구매자가 서비스가 정한 거래방법과 다른 방법을 제시하는 경우
구매자의 판매거부 신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상적인 거래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2. 판매자가 포인트 전달을 약속한 후 정해진 전달 시간이 지났을 경우
3. 판매자가 서비스가 정한 거래방법과 다른 방법을 제시하는 경우
위 절차에 따라 신고 신청 및 처리 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예견될 경우 서비스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의견에 대한 판단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이에 대하여 판매자와 구매자는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27(분쟁 해결)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8(“서비스의 면책)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포인트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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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서비스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제휴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0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서비스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포인트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 “서비스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포인트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31 (게시판의 이용)
서비스가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중 게시물 이용에 관련해서는 서비스가 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32 (기타조항)
서비스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감동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1201일부터 적용되며, 이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변경됩니다.
-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2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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